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무기가 되는 스토리 책 - 블로거 차트 순위 일프로를 슬로건으로

카테고리 없음

by 킴대표님 2021. 10. 9. 13:22

본문

무기가 되는 스토리 책-브랜드 전쟁에서 살아남는 7가지 문장 공식

책 표지에는 3,000개 기업을 구원한 책이라고
소개한다.

무기가 되는 스토리

스토리텔링이라고 하는 말이 떠 오르는 제목이다.
큰 기업이나 작은 상점일지라도 브랜드 가
되지 못하면 도태된다.
이제 브랜드에 대해서는 기업뿐 만 아니라 개인도 브랜드가 되는 세상이다.

SNS의 발달로 직원을 고용하지 않고도 큰 수익을 내는 이들을 보게 된다.
블로그 글쓰기로 웬만한 대기업 직장인 보다
더 좋은 수익의 인증을 보게 된다.

지금 여기 적고 있는 티스토리 블로그만 해도
애드센스로 높은 수익을 내는 퍼스널 브랜드로 불릴 수 있는 개인 운영자들이 많다.

이제 개인도 브랜드 전쟁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
어떤 전략을 가져야 하는가에 대한 물음의 답을
여기서 찾을 수 있을지도 모른다.

책은 재미있게 읽었는데 소설책 읽듯이 빨리 읽어 버려서 실제 적용하기 위해서는 다시 공부를 해야
할것 같아서 여기 적어 본다.

1부 왜 당신의 마케팅은 폭망했나?

그들은 당신의 이야기에 관심 없다
스토리에도 공식이 있다.



2부 무기가 되는 스토리

스토리 브랜드 7단계 공식 / 1단계 캐릭터 /2단계 난관에 직면한다

3단계 가이드를 만난다 / 4단계 계획을 제시한다
5단계 행동을 촉구한다

6단계 실패를 피하게 도와준다 /
7단계 성공으로 끝맺는다

그 모든 것의 기초 고객이 진정 원하는 것



3부 나의 회사를 성장시킬 비밀 병기

시작 단계 웹사이트 / 다음 단계 조직 내부

최종 단계 회사를 위한 실천 로드맵

후기 / 주



목차를 다시 적어 보니 책 읽기나 했어? 자책이 든다.

다시 읽어야겠다.

눈치가 빠른 그리고 학식이 풍부한 분이라면

목차만 보고도 내용을 대강 파악할 것이다.

어제 아내와 저녁 산책을 하면서 나눈 대화이다.


최근에 네이버 블로그 한 달 동안 열심히 하고
블로그 차트라는 사이트 가서 순위를 확인하니
한 달 만에 상위 1% 블로거 되었다.

슬로건을 "한 달 만에 상위 1% 블로거 김 대표"
이러면 어떨까? 하고 물었다.

너무 길어서 기억을 못 하니 줄이라고 한다.
좋아! 그러면 상위일프로 블로거? 어때?? 하고
물으니 또 길어서 줄이라고 한다.

차 띠고 포 띠고 남는 거 없어 보이지만
다시 줄이는데 동의하고 "일프로 김 대표"
이렇게 슬로건을 정하는데 동의했다.

일프로.. 일프로 맞아 일을 프로처럼 한다는
뜻도 된다. 내 욕심에는
"한 달 만에 상위 1% 블로거 김 대표" 이렇게
하고 싶은데 내가 생각하는 슬로건과 남이 바라보는
슬로건이 다르다.

그래서 앞으로 일프로 블로거 김 대표입니다.
아니 그냥 일프로 김 대표입니다.
이렇게 할 예정이다.

그러면 김 대표는 기억 안나도 일프로는 기억해 줄 거 같다.
일프로가 뭐냐고 물으면
바쁠 때는 일을 프로처럼 해요 얼른 넘어가고
서로 간에 여유가 있을 때는
한 달 만에 블로거 상위 1% 만들어서 일프로입니다.
설명할 예정이다.

블로그차트

블로그 차트로 들어가서 보니
전체 중에서 50,166 등인데
HIGH CLASS 1%가 보인다.

티스토리 블로그도 되는지 시작한 지 좀 되는 분은
테스트해볼 만하다.

상위 1% 이긴 하지만 오래된 블로거들은 훨씬 좋은
등수가 나올 것이다.

블로그 차트 사이트는 검색창에
"블로그 차트" 이렇게 검색하면 나온다.

이참에 각자 슬로건 하나 정하고 가자.